안녕하세요. 사는 늑대입니다. 이번에 에어팟프로가 기기 이상으로 리콜을 한다고 하는데요.
제 생각엔 리콜이 아닌 리콜인 것 같습니다 ㅎㅎ;ㅎ; 조건부 리콜이에요. 가져가서 점검을 받아보고 이상이 있다고 판단되면 본체를 제외한 이어폰 유닛만 교체해 준다고 합니다. 이상이 유닛 두 개에서 다 나타나면 두 개 다, 한쪽에서만 나타나면 한 개만 바꿔주는 형식이에요. 전체 교체가 아닙니다. 그리고 이번에 10월 이전에 제조된 모델에 대해서만 해당되는 사항이며 그 이후에 생산된 모델과 에어팟1이나 2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. 또 이 증상이 즉시 나타나는 건 아닌 건지 구입 일로부터 2년 동안 리콜을 해준다고 합니다. 이는 에어팟프로의 전체에 대해 보증일이 2년으로 늘어 나는 건 아니고, 애플이 제시하고 있는 증상에 대해서만입니다. 에어팟 전체의 보증일이 늘어난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. 다른 건 보증해주지 않아요.
-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중이거나 통화 중에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 커짐
-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음 (베이스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, 길거리 또는 비행기 소리 같은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커짐)
요 증상들입니다.
저희 집에서 4월 5월 생산품 에어팟 프로가 2대가 있는데... 아직 아무런 증상이 없어서 (혹은 자주 안 써서 못 느끼는 것 일 수도...ㅎㅎㅎㅎ) 그냥 사용 중입니다. 시간 날 때 검사받으러 가봐야 되는데... 이놈의 귀차니즘이...
저같이 증상이 아직 없어서.. 혹은 정상품이어서 괜찮은 분들을 제외하고는 위 증상을 보증해주는 기간이 2년이라고 안심하지 말고 최대한 빨리 가서 교환받는 걸 추천드립니다. 왜냐... 너무 당연한 소리겠지만 파손된 제품에 대해서는 교환 안 해주기 때문이에요. 애케플에 들어 있다고 한다면 다행인지 불행인지 4만 원만 내면 교환되겠지만 저 이야기 듣고 안심해서 애케플 안 들어 놓은 상황에서 에어팟에 흠집이 나면 곤란해지니까요. 이것도 케바케로 엔지니어 분들마다 처리해 주시는 게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운이 좋아야 교환받을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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